워드프레스나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애드센스로 수익화를 하시는 분들은 갑자기 애드센스 홈페이지에서 빨간색 알림 메시지가 와서 많이 놀라셨을거에요.
GDPR메시지가 뭐길래 사람을 놀래켰는지 한번 알아보고, 메시지를 어떻게 설정해야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들어 개인정보 중요성이 대두되면서 전 세계적으로 강조되고 있는 시기이고, 유럽/영국의 사람들에게는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안내문을 의무적으로 게시해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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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드센스 GDPR메시지는 무엇인가 ?
올해 안에 EEA 및 영국 사용자에게 광고를 게재하는 모든 게시자는 Google에서 인증한 동의 관리 플랫폼(CMP)을 사용해야 합니다. Google의 자체 동의 관리 솔루션을 포함하여 Google에서 인증한 CMP 이면 어떤 것이든 이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Google의 동의 관리 솔루션을 사용하는 데 관심이 있으면 먼저 GDPR 메시지를 설정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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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드센스 메인화면에서 GDPR메시지 설정을 유도하는 메시지를 보고 눌러보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GDPR 메시지 설정하는 방법을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GDPR 메시지 설정 방법
1. GDPR 메시지 만들기를 클릭 후 또는 애드센스 왼쪽 메뉴에서 ‘개인 정보 보호 및 메시지’를 선택 후 메시지 만들기 진행
2. ‘Do not content'를 선택하면 우측에 동의하지 않음 ’사용‘으로 표시
- 닫기(동의하지 않음)을 ’사용‘으로 표시할 경우 메인 화면 우측 상단에 x표 창 닫기 생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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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 사이트를 추가해주시고,
- 사이트 이름 : 각자 블로그명
- 개인정보처리방침 URL : 블로그주소 + /privacy
ex) https://0000.tistroy.com/privac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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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시지 설정 후 우측 상단 게시를 누르면 아래와 같이 뜹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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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고를 추가해야 한다고 하면 우리는 로고가 없으니까..
다시 설정으로 들어가서 ‘스타일 지정’ - 헤더 - ‘로고’ 부분에서 체크 해제해주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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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와 같이 해서 GDPR 메시지 설정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GDPR의 정의
GDPR은 2018년에 생긴 "유럽의 개인 정보 보호 법률"이라는 법입니다. 유럽에 사는 사람들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생겨난 법입니다.
사람들이 인터넷 사용할 때, 회사, 다양한 서비스 이용시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법입니다.
각 웹사이트나 앱 등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하시다보면 개인정보를 요청하는 경우들이 많이 있는데요, 우리는 그 정보에 동의를 해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경우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그렇게 제공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도록 안내메시지를 통해서 알려주는 방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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