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가치 상위 Top 10을 확인해 보면
아마존, 애플, 구글, 마이크로소프트, 월마트, 삼성, ICBC, 버라이즌, 테슬라, 틱톡이 있고
국내기업인 삼성이 6위에 위치해있다.
분야별 주도 섹터는
테크 분야가 19.4%로 가장 주도하는 분야로 확인할 수 있다.
브랜드 가치 상위 top10에 대부분의 기업이 Tech 기업인걸 알 수 있듯이
기술 발전과 그 분야의 점유율이 압도적인 것을 느낄 수 있다.
애플(AAPL)
애플은 23년 3분기부터 매출 증가율이 다시 상승하면서 EBITDA의 상승까지 전망하면서 앞으로의 상승 전망을 볼 수 있다.
테슬라(TSLA)
테슬라의 매출액도 23년 3분기 이후부터 소폭이지만 상승하는 전망을 가지고 있고, 전기차 시장에서 압도적인 1위의 점유율을 가지고 있기에 테슬라가 가지고 있는 가치는 매출뿐만 아니라 충전 사업 등 반영되지 않은 부분도 많다고 생각한다.
삼성전자
삼성전자는 이번에 갤럭시 z플립 5를 출시하면서 갤럭시 유저들의 많은 관심을 이끌었고, 반도체 시장도 sk하이닉스와 함께 hbm메모리 이야기가 나오고, 이재용 회장님이 테슬라의 일론머스크도 만나는 등 다양한 분야에서 반등을 위한 노력을 하는 모습들이 보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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